한비소프트 연구소

2021.09.17 21:18

키오스크 전자출입명부 시스템 소개

  • 한비소프트 오래 전 2021.09.17 2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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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제품은 아임유의 키오스크로 구현한 것입니다.


지긋지긋한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전 국민이 모두 힘든 생활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방역을 위해 어딜가더라도 매장에 비치된 출입명부를 작성하거나 안심콜로 방문등록을 하고 있는데요.


시행초기 매장에 비치된 출입명부 작성에 대해 '개인정보' 노출 때문에 꺼려진다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그래서 안심콜까지 등록되었는데, 자영업을 하는 입장에서는 고객들이 누가 등록했고, 안했는지

모두 알 수도 없거니와 소소한 분쟁이 여기저기서 생기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매장들이 '공기계'를 두고 QR코드를 스캔할 수 있게 하거나, 이마저도 없는 분들은 수기명부로

대체하고 있는데요. 사실 비용이 들지 않게 운영할 수 있는 방법은 플레이스토어에서 보건복지부에서 

배포하는 '전자출입명부'를 설치하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를 별도로 관리하기 번거로운 가맹점에서는 아예 키오스크에 출입명부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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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을 하기 전에 키오스크에서 간단하게 번호만 입력하고 개인정보 수집동의 버튼만 누르면 끝!

고객은 간편해서 좋고, 가맹점은 이를 별도의 웹사이트를 통해 손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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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출입명부의 메뉴들을 살펴보면 

입출입관리

- 출입관리

- 퇴청관리 (Uppass에서 사용 가능)

- 공공 QR


입출입현황

​- 일자별 집계

- 방문목적별 집계


​기타관리 

​- 시설코드 인쇄(Uppass에서 사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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