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단말기 게시판
VAN 서비스 신청 시 필요한 구비서류 및 절차 안내
- 한비소프트 오래 전 2020.12.05 23:07 인기
-
7,006
0
안녕하세요. 결제전문기업 한비소프트입니다.
오늘은 개인사업자 카드단말기 설치를 함에 있어서 그에 따른 절차 및 설치과정을 포스팅하려 합니다.
일반적으로 신용카드단말기는 VAN 이라는 부가가치통신망을 이용하여 신용카드 결제를 진행하게 됩니다.
그래서 카드단말기별로 VAN사가 나뉘어져 있고, 해당 VAN사는 국내 8개 카드사, 해외카드 모두 결제할 수 있도록 가맹점의 기본 정보를 받아 각 카드사별로 "가맹점 가입 신청"을 대행하게 됩니다.
가맹점 가입 신청을 하게 되면 카드사 심사기간은 약 3일~5일정도 소요되며, 심사가 완료되면,
저희에게 가맹점 신청 요청 당시 주신 이메일로 카드사별로 가맹점 가입 확인서와 함께 결정된 수수료율이 발송됩니다. 그리고 가맹점의 고유번호인 "가맹점번호"가 부여됩니다.
저희는 부여받은 가맹점 번호를 가맹점에서 사용하시게 될 단말기에 정보를 주입합니다.
정보를 주입하게 되면 해당 단말기는 해당 가맹점용이 되고, 가맹점에서 고객 카드결제 시 신청 당시 제공해주셨던 통장으로 카드사에서 입금처리를 진행하게 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한가지 꼭 아셔야 할 사항은
카드결제를 하고 영수증 용지가 나왔다고 해서, 손님에게 승인문자가 발송되었다고 해서 무조건 100% 입금 되는 것은 아니라는 것 입니다.
1. 같은 카드로 같은 거래금액을 3분~5분 이내에 중복으로 결제한 경우!
2. 공동거래로 승인이 난 경우!
3. (전화선으로 사용하는 경우) 비오는 날 노이즈 현상으로 인해 결제 시 누락 및 중복거래 현상 발생!
이외에도 다양한 이유로 인해 누락되는 금액이 많습니다.
특히나, 소매업종, 슈퍼마켓, 편의점, 학원, 교습소가 대표적인 예입니다.
소매업종의 경우 담배 손님들 때문에 중복건이 자주 발생하고, 학원의 경우 다자녀 결제건이 있는 경우 발생합니다. 이러한 건수는 가맹점에서 직접확인이 거의 불가능하고..
만약 확인하려면 일일히 카드사에 전화하여 확인하는 절차를 거치고, 일일히 영수증금액과 맞추어 보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한비소프트는 이러한 보류건수, 중복거래에 의한 누락되는 카드매출 대금을 바로바로 확인하고 처리하는 등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장사를 오랫동안 하신분들도 보류나 중복에 의해 누락되는 카드매출이 있다는 것을 모르십니다.
그만큼 관리대리점의 역량이 중요하고, 관리 대리점을 선정하실 때 신중하게 결정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새롭게 처음 장사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그 기준을 단말기 가격으로 보시는데, 단말기가격이 말도 안되는 금액인데도 싸다며 구매를 하신다면, 싼만큼 싼 서비스가 제공되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일부 회사는 단말기 자체는 저렴하게 판매하고, CMS로 별도 관리비를 내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한번 업체를 지정하면, 이후에는 같은 밴사코드로 등록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등록을 위해서는 기존 업체에서 가맹점 이관을 해줘야하는데, 사실상 이관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즉, 카드단말기를 설치하실 때 미리 잘 알아보고 결정하시는 방법 밖에는 없다는 것입니다.
그럼 전국 공통사항이 구비서류를 알아볼까요?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매
- 대표자 신분증 사본 1매
- 결제계좌 입금통장 사본 1매
- 영업허가증 사본 1매 (해당하시는 경우 주셔야 합니다)
- 매장 내부사진 1장 (업종확인 가능하게)
- 매장 외부사진 1장(간판 사진 첨부, 간판이 아직 없는 경우 도로명주소로 대체)
- 대표자 휴대폰 번호 : 각 카드사별 가맹점 가입 신청 시 대표자 휴대폰으로 인증번호가 2번 발송됩니다.
(표준 가맹점이 아닌 경우 고객센터에서 안내해주는 서류가 필요합니다.)
이렇게 준비하셔서 접수하시면 신속하고 빠르게 가맹점 심사가 완료될 수 있도록 처리해드리고 있습니다.
한비소프트에 신청하실 때 뿐만 아니라 타 업체에 신청하실 때에도 위의 구비서류는 공통적으로 필요합니다!
이건 저희가 요청드리는 것이 아니라 카드사 가맹점 접수 시 필요한 구비서류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빠른 심사를 원하신다면! 적어도 해당 글을 읽으신 분들이라면 꼭 미리 준비하셔서 신청하실 때 바로 접수하시는게 빠르게 나올 수 있는 방법입니다. ^.^
개인사업자 카드단말기 신청에 있어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저희 콜센터로 연락주시면,
구체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개인사업자 초기 세무지식도 알려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한비소프트 콜센터
1600-6381
- 이전글음식점 카드단말기 설치요령을 알려드립니다.2020.12.0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